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패키지 기판 국가대표 삼성전기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Stock Study/한국주식

by feelsit 2021. 3. 30. 05: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반도체 공급부족으로 반도체 가격이 오르면서 관련기업들까지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패키지 기판의 국가대표인 삼성전기에 대해서 키움증권에서 발행한 리포트 자료를 확인해서 앞으로의 전망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삼성전기의 주요 사업 부문은 수동소자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컴포넌트솔루션 사업부문이 있고, 카메라모듈, 통신모듈을 생산/판매하는 모듈솔루션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 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판매하는 기판솔루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2020년 3분기 매출액은 컴포넌트 솔루션 부문 42%, 모듈솔루션 부문 39%, 기판솔루션 부문 19%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컴포넌트솔루션 사업은 수동소자 사업으로서 주요 제품은 MLCC입니다.

 

 

■ 삼성전기 주가전망

삼성전기 Price Trend (키움증권 리포트)

 

키움증권 김지산 애널리스트는 삼성전기 리포트에서 삼성전기의 MLCC와 기판이 동반 개선되는 사이클로 바라보고있습니다. MLCC가 IT Set 수요 회복과 모바일 위주 Mix 개선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면, 기판은 FC-BGA의 기술 진화와 공급 부족에서 비롯한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 국내 유일 FC-BGA 사 업자이자 PC용 선두 업체로서 구조적 호 황의 수혜가 클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키움증권 삼성전기 투자지표

 

■ 삼성전기 MLCC가 호실적 주도

키움증권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기의 MLCC가 예상보다 양호 했습니다. 

IT Set 수요 회복 추세 속 건전 한 업계 재고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ASP 기조 이어질 전 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5G 스마트폰용 소형 고용량품 위주로 제품 Mix 개선 하는것에 대하여 시장은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중국 천진 공장은 2분기 이후 본격 가동될 예정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가 완화되는 하반기에 적극 적인 확판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모듈은 Flagship 수요가 기대보다 미흡하더라도 주고객 A 시리즈 및 중화 고객들 수요로 상쇄 예상됩니다. 듀얼 Folded Zoom 카메라 채택과 함께 고사양 트렌드 주도되고 있으며, 1분기 영업이익 3,143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충족시킬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FC-BGA 질적 도약 국면

최근 패키지 기판은 빠듯한 수급 여건을 바탕으로 판가가 우호적입니다. 또한,  mmWave AiP 실적 기여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FC-BGA는 노트북용 박판 제품 경쟁력 내세워 PC용 선두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거래선 및 응용처 다변화 측면에서 의미있 는 성과 더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의 중장기적으로 서버용 FC-BGA 시장진입을 기대하고 있으며, 올해 FC-BGA 매출은 19% 증가한 5,300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수익성 최고치 경신 예상됩니다.

패키지 기판 전체 매출은 1조 4,400 억원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기 패키지 기판 실적 추이 및 전망

■ 증권사별 삼성전기 목표주가

증권사 최종일자 목표주가 직전목표주가
NH투자 21/03/24 290,000 290,000
메리츠 21/03/15 280,000 280,000
키움 21/03/29 270,000 270,000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는 증권사별 27만~ 29만원선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직전목표주가가 현재 주가보다 많이 높은금액이 제시되고 있어서인지 직전목표주가 대비 유지하는방향으로 잡았습니다. 

투자진행에 있어서 증권사의 목표주가는 현재주가보다 항상높다는점을 고려하셔 투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기 3년간 주가흐름

삼성전기의 최근 1년의 주가에 비해서는 약 3배가까이 올랐습니다. 

코로나 이전 주가를 봤을때도 주가상승이 꽤 높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주가가 최고가 대비 다소 하락하고 있는추세입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실적은 확실히 높아질것으로 예상되는데, 주가는 이미 반영된것처럼 올라가 있습니다. 

예상치보다 더 높은 실적이 나온다면 주가가 한번더 점프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주가의 흐름도 지켜보시면서 현명한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