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반기로 갈수록 좋아지는 그림 '성광벤드' 주가 전망

Stock Study/한국주식

by feelsit 2021. 4. 1. 22:1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반기로 갈수록 좋은 실적이 예상되는 성광벤드의 주가 전망입니다. 

성광벤드는 금속관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영업하는 회사로서 2001년 1월 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성광벤드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관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업, 수출품 제조업, 부동산 임대업, 기계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철강관이음쇠 산업은 과거 탄소강 중심의 배관용 자재였으나 지속적인 소재산업의 발달에 힘입어 수입에 의존하던 품목을 국내기술로 생산,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 성광벤드 주가전망

 

 

한화리서치 성광벤드 주가추이

한화투자증권의 이봉진 애널리스트는 성광벤드의 주가는 최근 일주일간 14% 상승하였고. 전분기대비 수주가 늘어나고 있고, 하반기로 갈수록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습니다. 

 

 

한화리서치 성광벤드 재무정보

 

■ 전분기 대비 수주는 회복 흐름

한화투자증권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1분기 수주는 3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19년 2분기부터 20년 1분기까지 분기평균 수주액이 540억원이었던 걸 생각하면 회복이라 하기 어렵지만 최근 2개분기 수주가 270억원대 그쳤다는 점에서 전 분기대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건설사들의 지난 해 해외수주가 호조를 보였던만큼 하반기로 갈수록 수주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성광벤드 분기별 매출 추이

■ 수주가 회복되면 수익성도 좋아질 것

자회사 화진PF의 적자로 인해 지난 해 3분기, 4분기 영업적자전환했으나, 수주가 회복되면서 적자폭은 매 분기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을 경유해 북미LNG 터미널로 가는 STS 계열 매출이 늘고 있는 점도 수익성 개선에는 긍정적입니다.

 

성광벤드 영업이익 추이

 

 

■ 성광벤드 목표주가 10,000원 유지

한화투자증권에서는 성광벤드의 기존 목표주가를 유지하였습니다. 지난 해 국내 6개 건설사의 해외수주규모 는 25.6조원이며, 올해도 카타르 LNG 프로젝트(1.8조원, 삼성물산 수주)를 수주하는 등 늘어난 해외수주물량이 하반기로 가면서 피팅발주 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성광벤드 수요산업별 매출 비중 추이

■ 성광벤드 3년간 주가흐름

 

성광벤드 3년간 주가흐름

성광벤드의 주가는 18년부터 수익이 않좋아지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수주가 늘어나고, 국내 건설사들의 지난 해 해외수주가 좋아짐에 따라 하반기로 실적이 좋아질것으로 전망합니다. 

아직 코로나 이전 주가를 회복하지 못한 주식으로,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되시면 투자를 고려해보실 만할것 같네요

 

■ 성광벤드 증권사별 목표주가

증권사 최종일자 목표주가 직전 목표주가
하이투자 21/03/15 11,000 11,000
한화투자 21/04/01 10,000 10,000

성광벤드의 증권사별 목표주가는 정말 참고만 하세요 

목표주가가 있다는것은 그래도 증권사에서 어느정도 관심을 가질 만한 회사로 분류되었다는 회사이고, 의견이 어떤지 확인하는 지표로만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