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바야흐로 배당금의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때 저평가된 주식을 잘 잡는다면 비교적(?)짧은 시기에 높은 배당을 받을수 있으면서, 또 주식이 재평가 받는다면 주식의 시세차익까지 더불어서 2중의 이익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를 잘못 선택하신다면 반대가 될수도 있음을 꼭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주식은 어떤 주식을 사는것 보다는 언제 매수하는지에 따라서 수익률일 천차만별로 달라지기도 합니다.
배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모이면, 주가는 올라가고 배당매력은 떨어지게 됩니다. 남들보다 조금 일찍들어간다면, 시세차익과 배당금 2마리의 토끼를 잡을수 있게 됩니다.
현대해상도 약 6%의 높은 배당금을 기대할수 있겠습니다.
주식 투자 및 배당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베스트 투자증권에서는 현대해상의 2021년 3분기 순이익은 1,386억원으로 시장 예상을 상회하며 호실적 기조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손해율과 사업비율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3.6%p, 0.8%p 하락하며 상반기에 이어 보험손익 개선이 이익증가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대해상의 보험영업적자는 1,098억원으로 2018년 2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하였습니다.
지난해 3분기 대규모 사옥 매각이익 소멸로 투자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30% 감소했으나 순이익은 역대 3분기 중 최대규모를 기록하였습ㅂ니다. 현대해상의 분기(연환산) ROE가 12%에 달하는 고수익성을 시현하였습니다.
현대해상의 경상 수익성 개선추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3분기 실적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실적도 좋은데 배당까지 매력있다. '21년 삼성증권 배당금
현대해상은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80%를 하회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험료 상승률 둔화화 정비 수가 인상된 결과입니다, 그리고 그 뿐만아니라 차량운행량 확대로 향후 자보 손해율은 상승흐름이 예상되나 사고율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상승 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3분기 중 위험손해율은 코로나 재확산 영향으로 전분기와 전년동기대비 1~2 %p가량 하락한 95.3%를 기록 하였습니다. 위험손해율 역시 향후 상승압력이 불가피한것으로 보고있으나, 내년도 실손요율 인상과 제도개선 관련 긍정적 논의가 기대되는 점입니다.
현대해상의 전분기 절판 이후 신계약 규모가 감소하긴 하였으나, 전체적인 사업비율 역시 안정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4분기 계절적 이익둔화에도 2021년 예상순이익은 4,500억원에 달할것 예상되어 큰폭의 이익성장과 수익성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이베스트 투자증권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대치보다 높은 영업이익! '21년 KT 주가 전망 및 예상 배당금
이베스트 투자증권 리서치 자료에서는 현대해상에 대한 목표주가 35,000원과 매수의견을 밝혔습니다.
현대해상은 PBR 0.5배 미만의 현주가는 예상 수익성 대비 저평가 영역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동일 업종 내 상대 밸류에이션 매력이 지속 부각될것 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대해상의 예상 배당금은 1주당 1,470원으로 예상되며, 배당수익률 또한 6%에 달할 것으로 보여 높은 배당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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