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도체 ETF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정보

Stock Study/한국 ETF

by feelsit 2022. 4. 25. 23:18

본문

반응형

 

미국 반도체 시장을 대표하고 있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레버리지로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추종하는 지수는(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입니다. 

최근 코로나 펜대믹 이후로 반도체 공급대란을 겪고 있고 있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전쟁 선포로 인해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한 물가상승이 예정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자시장의 쌀로 불리는 반도체 시장이 긍정적으로 보이시는 분이 투자하기 적합한 투자 상품입니다. 

 

블로그 썸네일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정보 

최근 IoT를 시작으로 초연결, 초지능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면서 반도체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TV, 컴퓨터, 스마트폰뿐만이 아니라 자동차에까지 필수품이 되어버린 반도체입니다. 

이미 반도체는 자율주행, 인공지능, 로봇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 기술에도 없어서는 안 될 부품 되어버렸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에도 반도체는 필수 부품이 되었습니다. 고도화·지능화된 산업의 전반에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는 반도체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도체가 사용되는 사업군
다양한 곳에 활용되는 필수품 반도체

 

 

펀드 개요

1. 펀드명 : TIGER 미국 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ETF

2. 종목코드 : 423920

3. 상장일 : 22.04.19

4. 추종지수 :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

5. 펀드 운용수수료 : 年 0.58%

6. 시가총액 : 1,166억 원

7. 주당 주가 : 9,775원 (4/25일 종가 기준)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수익률 그레프
미래에셋에서 바라보는 반도체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이유

 

레버리지 투자는 장기 산업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떤 지수를 추종하는 것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코스닥 150 지수는 장기 투자할 경우 손해를 보기 쉽지만, 장기적으로 상장하는 지수에 레버리지로 투자한다면 2배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이 지수는 앞으로도 전망이 밝다는 믿음이 있는 경우에만 투자를 해야 합니다. 

레버리지 투자가 위험한 이유에 대해서 숙지를 하셨다면, 투자를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레버리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식을 하지 않았다면, 가급적 투자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레버리지는 수익이 2배 나고 손해가 2배라는 관점에서 접근하시면 생각과는 다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TIGER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레버리지 투자가 필요한 이유

미래에셋에서는 레버리지이지만, 장기투자에 적합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매출증가 그래프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로 전 세계 반도체 매출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반도체의 대표주자인 삼성전자의 주가가 떨어지는 것과는 반대로, 글로벌적으로는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2/15일에 미국 반도체 산업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매출은 연간 5,559억 달러(655조 4,123억 원)로 전년대비 26.2%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17년 4,000억 달러를 넘어선 후 4년 만에 5,000억 달러를 돌파했는데요, 이런 상승세를 볼 때 22년에는 6,000억 달러를 훌쩍 넘길 수도 있을것이라고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이 앞다투어 빅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투자를 확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새로운 전자제품에 대한 제품출시가 늘어나고 있는것을 볼때 이 모든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 판매량은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왜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에 투자해야 할까?

 

미국 정부는 반도체를 전략물자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가 없는 세상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각종 반도체 관련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조가 사라진 미국 기업의 반도체 수급난을 해소함과 동시에 아시아에 집중되어있는 반도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에 미국 내 반도체 R&D 지원에 대해서 약 2,500억 달러를 지원하는 ‘미국 혁신 경쟁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2년 1월에는 미국 내 반도체 산업에 520억 달러를 지원하는 지원 정책을 통해서 19개의 생산시설을 설립해서, 글로벌 생산 역량의 24%를 확보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장기 성장하고 있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나스닥 100지수와 반도체 지수 비교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나스닥 100지수대비 높은 수익률 보여줌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레버리지(합성) ETF는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의 일별 수익률 2배를 추종하고 있습니다. 지수에 속해있는 주식의 전체 수익이 1% 오르면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ETF의 수익률은 2% 상승합니다. 반대로 추종하는 지수의 주식들의 수익률이 1% 떨어지면 TIGER 미국 나스닥 100 레버리지 ETF의 수익률은 2% 하락합니다. 레버리지 투자에 대한 내용은 아래 함께 보면 좋은 글을 꼭 참고해주세요 

 

 

투자 시 유의사항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나스닥 ETF는 미국 반도체 주식상품에 투자하는 것이지만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어있어서 국내 주식시장에서 바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국내에 상장되어있어서 환전 필요 없이 바로 매수가 가능한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해외에 상장되어있는 ETF보다도 펀드 운용수수료가 더 적습니다. 사고팔 때마다 환전하지 않고, 우리가 자고 있을 때 열리는 미국 시장에 꼭 투자하지 않아도 동일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런 상품은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앞으로 미래 반도체의 시장이 지금보다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하신다면, 투자를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투자에 있어서 이런 높았던 과거의 실적은 미래의 실적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점 꼭 유의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인버스2X, 곱버스 투자? 인버스의 장점과 주의사항

 

미국 S&P 500지수 레버리지 상품 비교(SSO ETF, SPUU ETF, UPRO ETF, SPXL ETF)

 

ETF로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레버리지, 인버스, 세금등) 총 정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