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소개 및 투자타이밍 분석(MDD)

Stock Study/한국 ETF

by feelsit 2022. 1. 19. 22:53

본문

반응형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소개 및 투자 타이밍 분석(MDD)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소개 및 투자타이밍 분석

 

안녕하세요

글로벌 고 성장 산업인 메타버스 산업에 투자하는 ETF에 대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비대면 환경으로 인해서 5G 통신기술의 확산되고 있고, AI, 빅데이터, VR, AR 등 여러 가지 기술적 발전에 힘입어서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하고 있고 메타버스 관련 주식들의 주가가 급등했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만드는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AR, VR 기기는 향후 큰 성장이 기대되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전망이 밝다고 생각되시면 지금이 투자타이밍인것으로 보입니다.

전망은 좋아보이나, 최근 전 세계적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어서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느껴지신다면 분할매수도 좋은 방법입니다

.

 S&P 500 추종 미국 및 국내 모든 ETF 비교 분석

 

미국, 국내 S&P 500 추종 ETF 비교 분석(SPY ETF, VOO ETF, IVV ETF, TIGER, KODEX, KINDEX)

안녕하세요 미국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가 정말 많습니다. 미국만 해도 대표적인 SPY, VOO, IVV ETF 가 있고, 국내에서도 미래에셋 타이거(TIGER), 삼성투자증권 코덱스(KODEX), 한국투자증권 (KINDEX)등

remarkble.tistory.com

 

 


목 차

 

  • 메타버스란?
  • KODEX K-메타버스액티브ETF현황
  • KODEX K-메타버스액티브ETF상품정보
  •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구성종목
  •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MDD(주가 최대 낙폭)
  •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VSKODEXKOSPI200 ETFMDD비교
  •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VSKODEXKOSPI200 ETF 수익률 비교

■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란?

초월(BEYOND),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의 합성어입니다.

1992년 '스노 크래시'라는 소설의 가상 세계 명칭인 메타버스에서 유래한 단어입니다.

즉, 현실을 디지털 세상으로 확장 시키는 것을 뜻하며

가상세계에서 경제, 사회, 정치, 문화 활동을 할 수 있게끔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통신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많은 기업에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구성정보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구성정보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는 메타버스와 관련한 국내 핵심 업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이 ETF는 적극적으로 운용하는 일반 패시브 ETF가 아닌 '액티브' ETF이며, 실시간으로 거래 가능한 ETF의 특성과, 투자종목과 비중을 적극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액티브 펀드의 특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펀드입니다.

이런 액티브 ETF는 비교지수와의 상관계수 0.7 이상을 유지하면서 수익을 더 극대화할 수 있는 수익을 찾는 ETF입니다.

일반 패시브 ETF가 상관관계를 0.9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비해서 비교적 자유로운 ETF입니다.

FnGuide K-메타버스 지수 인 K-메타버스 지수는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 기본적인 필터일 절차를 거쳐서 엄선된 종목들을 담아 투자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 및 코스닥에 상장된 주식들에 대하여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을 머신러닝 분석하였고, 종목별 키워드 유사도 스코어링을 통해서 메타버스와 관련도가 높은 종목을 선정하여 구성한 지수입니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연간 2회의 정기변경을 진행합니다.

 

■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상품 정보

출처 : KODEX 홈페이지

 

 

■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구성종목

출처 : KODEX 홈페이지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구성비중입니다.

메타버스에 관련된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식과, VR, AR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도 다수 포진되어있습니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의 구성품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ODEX_K-메타버스액티브_20220119.xls
0.02MB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MDD(주가 최대 낙폭)

최대 낙폭(MDD), 연복리수익률(CAGR), 72법칙이란? 성공 투자를 위한 핵심 개념 1

 

최대낙폭(MDD), 연복리수익률(CAGR), 72법칙이란? 성공 투자를 위한 핵심 개념 1

안녕하세요 투자를 위해서는 꼭 알아야할 핵심개념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주식투자를 하기로 결심하셨다면, 꼭 알아야할 개념 및 핵심단어에 대해서 알아두시면 두고두고 유용한 개념입니다

remarkble.tistory.com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MDD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가 생긴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지금 현재 주가는 최저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금일 2022년 1/19일 기준으로 가장 최저가입니다.

미래는 알 수는 없지만, 금일 기준으로 지금이 가장 저렴할 때입니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VS KODEX KOSPI 200 ETF MDD 비교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VS KODEX KOSPI 200 ETF MDD 비교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대비 KODEX KOSPI 200 ETF MDD를 비교한 표입니다.

코스피 지수 대비 하락률은 훨씬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역사상 최대치 MDD인 것이라, 떨어지더라도 상대적으로는 손해가 적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록 최대 낙폭은 큰 편이지만, 반대로 KOSPI 200 지수와 비교했을 때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많이 높습니다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VS KODEX KOSPI 200 ETF 수익률 비교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 VS KODEX KOSPI 200 ETF 수익률 비교

비록 지금 KODEX K-메타버스액티브 ETF가 최대의 낙폭을 경험하고 있고, MDD지수가 가장 높은 상황을 바라보고 있으나, 수익률을 보면, 코스피지수 대비해서 굉장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반대로 이야기해서, 지수가 다시 회복한다면, 원래의 가격으로 돌아올 수 있다는 뜻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과거를 봤을 때의 이야기고, 주식의 미래는 알 수가 없죠

앞으로 메타버스의 미래가 밝다고 느껴지신다면, 슬슬 매수해야 되는 타이밍이 아닌가 싶네요

본 포스팅은 과거 데이터를 참고한 자료로서 미래의 수익을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배당 매력이 높아진 SK텔레콤 주가 전망 및 MDD를 통한 투자 타이밍 전략

 

배당 매력이 높아진 SK텔레콤 주가 전망 및 MDD를 통한 투자타이밍 전략 및 배당금 안내

안녕하세요 배당 매력이 높아졌다고 평가받고 있는 SK텔레콤 주가전망입니다. 리포트 자료는 이베스트 투자증권 자료를 첨부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요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첨부된 파일을 참

remarkble.tistory.com

 

미국 S&P500 ETF 투자는 어느 시점에 매수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투자 타이밍 분석(VOO ETF, SPY ETF, KODEX, TIGER, KINDEX)

 

미국 S&P500 ETF 투자는 어느시점에 매수 하는것이 가장 좋을까? 투자타이밍 분석(VOO ETF, SPY ETF, KODEX

■ 미국 S&P500 ETF 투자는 어느 시점에 매수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 투자타이밍 분석 - VOO ETF, SPY ETF, KODEX ETF, TIGER ETF, KINDEX ETF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을 확인하신 분은 미국 지수에 S&P500지수..

remarkbl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