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축우려에 급락한 해외 우량 소프트웨어 주식3종 공유 (세일즈포스 CRM, 오토데스크 ADSK, 어도비 ADBE)

Stock Study/해외주식, 해외ETF

by feelsit 2021. 12. 20. 21:08

본문

반응형

■ 긴축 우려에 급락한 해외 우량 소프트웨어 주식 3종 공유

■ 세일즈포스 CRM, 오토데스크 ADSK, 어도비 ADBE

안녕하세요 

최근 긴축우려로 해외 우량 주식들의 주가가 고점 대비 폭락(?)하고 있습니다. 

지금 떨어지는 주가는 기업들의 운영의 문제보다는 금리인상과 긴축 우려에 주가가 떨어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런 긴축우려에 주목할만한 소프트웨어 주식들을 공유합니다. 

 

최근 뉴스에서 많이 접하셨을테지만 미국 한국 할 것 없이 장이 어려워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럴때가 기회일 수가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렇게 긴축 우려가 있을때 개인적으로는 주가가 급락한 우량주를 줍줍 할 타이밍이라고 봅니다. 

현재 저는 미국주식은 엑손모빌과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에만 투자를 하고 있었는데 

고점 대비 이렇게 많이 떨어졌을 때는 평소 사고 싶었던 주식을 적당량을 꾸준히 매수하는 것이 좋은 투자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글로벌 투자은행인 JP모건이 기술주 및 고성장주에 대한 투자의견을 일제히 낮추기도 했고,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상하면 이런 고성장주는 실적 부담이 커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전체적인 주식 가격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중 최근 고점대비 얼마나 떨어졌는지 그리고, 어떤 주식을 주목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중에서도 주목받던 미국 대표 소프트웨어 주식 3종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오토데스크라는 소프트웨어 주식은 3주 전부터 급락하기 시작했습니다. 

11/23일에 실적발표하면서 급락하면서 먼저 떨어졌고, 

세일즈 포스는 2주전부터 급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가 실적을 발표하면서 급락했습니다. 

 

이렇게 실적에 대한 사유로 주가가 떨어지고 있지만, 이런 것은 개별적인 사유로 보기보다는 금리 상승에 대한 우려 때문에 아무래도 고성장주 그중에서도 높은 프리미엄을 봤던 소프트웨어 주식들이 같이 빠지고 있는 것로 보입니다. 

 

 

■ 오토데스크 (ADSK)

오토데스크(ADSK) 1년 주가흐름

최근 1년간 $344.39 달러까지 올라갔던 주식이 현재는 $277 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1년간 최하주가가 $245 임을 볼 때 최근 금액은 최근 1년간 가장 낮은 주가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오토데스크의 재무실적

 

이런 부분에서 지금 주가가 적당하다고 생각되신다면 지금부터 주식을 조금씩 담아야 하는 기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 세일즈포스닷컴 (CRM)

세일즈포스닷컴(CRM) 1년 주가 흐름

세일즈포스닷컴 역시 실적 부진으로 주가가 떨어진 것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닷컴에 눈독을 들이고 계셨다면, 지금가격이 최소한 정상적인 가격일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에 수익을 얻기는 힘들 수 있겠지만, 이런 정상적인(?) 가격이 왔을 때가 매수할 수 있는 타이밍 아닐까요?

 

■ 어도비(ADBE)

 

어도비의 주가하락은 실적 예상치 실망에 10% 하락했다고 하고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도 실적에 대한 실망으로 15%정도 하락했었으나, 다시 회복해서 약 $700까지 올라갔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의 주가가 5%이상 하락한 것은 이달 들어 세 번째라고 기사에 적혀있지만, 이런 기사를 보고 주식을 사지 않았다면, 이렇게 높은 주가를 바라보지 못했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한개의 주식만 매수할 수 있다면 어도비가 가장 매력 있다고 생각됩니다. 

세일즈포스는 직접 경험해보지 않았고, 오토데스크의 AUTO CAD는 강력하지만, 어도비의 포토샵에 비하면 많이 사용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유투버 및 스마트스토어 및 많은 온라인 판매자가 늘어남에 따라 그래픽 수정하는 SW는 사용성이 더 높아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도비는 구독경제로 가면서 꾸준한 이익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성장 동력을 가지게 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가가 오르면 이용료도 올라갈것이기 때문에, 지금 정상적인(?) 가격에 진입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주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인이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냥 개인적으로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 작성한글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