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친코 드라마 등장인물 명대사 정리

여러가지 꿀팁

by feelsit 2022. 4. 14. 16:45

본문

반응형

파친코 드라마 등장인물이 극 중 이야기했던 명대사를 정리해봤습니다. 이렇게 등장인물들의 대사들을 정리해보니 정말 잘 만든 드라마라는 것이 느껴지네요 

명대사만 다시 봐도 그때의 감동이 되살아 납니다. 

이런 감동 같이 느껴봤으면 합니다.

파친코 드라마 등장인물 명대사 정리

 

파친코 드라마 회차별 명대사

극중의 분위기를 다시 느끼게끔 회차별로 대사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파친코 등장인물들의 대사 내용을 따라가 보면, 드라마의 주제가 다시 느껴지고, 봤을 때 보다 더 깊은 감동이 밀려옴을 느꼈습니다.  

이런 명작을 이렇게 볼수 있다는 게 너무 감동입니다. 

1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1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돈이 아니라 정이지. 세상에 정이라는 게 있다는 것도 알아야 되는기다. 그래야 강하게 크는기다.”
- 훈이(선자의 아버지)가 아내에게
어린 선자: “아까 전에 시장서 본 그 아재, 뭔 잘못했어예?”
훈이(선자 아버지): “모르제. 요즘은 있제. 죄인지 아인지 딱 잘라 말하기 어려운 세상이다.”
- 훈이(선자의 아버지)가 어린 선자에게
“말 안 해도 내 다 안다. 내는 평생 지겹게 그런 사람들 봐가 와가, 냄새만 맡아도 안데이.” 
- 선자(노년)가 솔로몬에게
"하도 지랄지랄들을 해가, 즈그들처럼 먹고 즈그들처럼 말해도 우리를 사람으로 취급하기는 하나?"
- 어부 송씨가 선자네 하숙집에서 일본에 대해 성토하며
"우리가 혁신적인 기술과 교육을 이 멍청이들에게 전해주면 뭐하나. 면전에서 거짓말이나 하는데."
- 일본 순사가 자신들에게 신고하지 않은 훈이(선자 아버지)를 질책하며
“옛날에는 내 팔자가 왜 이리 모진가 할 때가 있었다.
오만천지 다 행복해도 내랑은 평생 먼 얘기지 싶었데이.
그런데 느그 엄마가 내한테 오고 니도 생겼지. 그라고 보이께네, 팔자랑 상관이 없는기라. 내가 니 부모 될 자격을 얻어야 되는거더라.
선자야, 아부지가 강해지갖고 시상 드릅은 것들 싹 다 쫓아삐맀으니께 안 있나, 니도 금세 강해질끼다이.
나중에는 니 얼라들도 생기겠제. 그 때 되모, 니도 그럴 자격을 얻어야 된다.
선자 니는 할 수 있다이. 나는 니를 믿는다.”
- 훈이(선자의 아버지)가 어린 선자에게
“너도 아이가 생기면 알 거야. 걔한테 무슨 일이 생겼다면… 내가 알았을 거야.”
- 에츠코가 솔로몬에게

 

2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2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솔로몬: "우리 어릴 때 네가 한 말이 기억나네."
친구: "뭔데?"
솔로몬: "네 아버지가 그랬다면서. 한국인은 개가 기른 것 같다고. 안그러면 왜 그릇을 들고 먹지 않고 얼굴을 처박고 먹겠냐고."
친구: (웃으며) "내가 그런 끔찍한 말을 했다고?"
솔로몬: "했어."
친구: (별 일 아니라는듯) "어려서 그런거지. 아버지 말씀을 잘못 이해했을 거야."
- 솔로몬과 일본인 친구와의 대화
톰: "(아베상이) 자네를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은데?"
솔로몬: "제 충심이 마음에 걸리나 봐요."
톰: "그래 한국과 일본 사이엔 그런 게 있지. 그냥 잊어버리면 안 되나? 과거고, 지나간 일인데."
- 복잡한 한일관계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톰이 솔로몬에게
“그 얼굴들이 보이더라, 꿈속에서 전부. 그렇게 잊으려고 했던 사람들인데 이제 갈 때가 다 돼서 그런가?
지금은 다 기억하고 싶어, 동서. 그 이름들도… 얼굴들도… 마지막으로 우리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동서, 솔직하게 말해 봐. 그 사람 정말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어?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떻게 살았을지 상상해 본 적 한 번도 없어?”
- 경희(노년)가 선자(노년)에게
한수: “왜 작은놈들 못 잡게 하는지 알아? 다 커서 산란하기도 전에 쓸어 담으면 결국 나중에 피 보는 건 우리야.” 선자(청년): “그러모 나중에 생선 못 잡아가 우리끼리 찌끄래기 갖고 다투게 된단 말이지예?
                근데 우리가 지금 그러고 있다 아입니까. 찌끄래기 갖고.”
- 선자(청년)가 한수에게
솔로몬: “일본은 달러를 사들이고, 미국은 독일 마르크를 모으고, 독일은 파운드를 사재기하고...
           요즘은 돈이 하도 빠르게 돌고 돌아서 어디 화폐인지는 거의 상관이 없죠.”
톰: “외환부 가서 그렇게 말해봐.”
솔로몬: “국경도 무의미해지겠죠.”
톰: “무슨 소리야?”
솔로몬: “정작 중요한 건, 나 자신의 총계가 중력을 거스를 수 있느냐에요.”
- 솔로몬과 톰의 대화
“핀을 조정하는 거... 다들 이렇게 해. 혼자만 안 하는 바보가 되면 안 되지.
대부분 레버를 잘 당기면 파친코가 터질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손님들은 결과를 좌지우지할 수 없어.
우리도 마찬가지고.”
- 모자수
“마음에 안 들면 말해. 몇 번이고 다시 시킬 테니까.”
- 한수가 선자(청년)를 겁탈하려 했던 일본인들을 무릎 꿇리며, 선자에게
선자(청년): “항상 우리보다 억수로 큰 나라라꼬 생각했십니더. 다 집어삼킬라카는 거인처럼예.”
한수: “지도로 보니까 어떤데?” 선자(청년): “우리가 겁낼 필요 없겠네예. 우리도 이길 수 있겠네예”
- 선자(청년)가 한수에게
“어려서 빈손으로 떠난 땅 성공해서 돌아오고 싶었어. 떠날 때 남긴 그림자가 혹시 아직 남아 있을까 해서...
허세일 지도 모르지.”
- 한수가 선자(청년)에게

 

3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3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너도 알잖아, 지금이 어떤 세상인지. 잠든 채 깨지 못하고 그대로 죽는 애들이 태반이고 계집애들은 국수 한 그릇에 순결을 파는 세상이야.
 노인네들은 어린애들 굶을까 봐 입 하나라도 벌겠다고 길에 나와 객사하는 판이라고.
 선자야.. 결혼은 그냥 형식적인 거야. 너도 잘 생각해 보면 납득이 갈 거야. 우리 같은 사람들은 살아남으려면 달리 방법이 없어.”
- 한수가 선자(청년)에게
솔로몬: “회사 내에서는 바닥까지 떨어지겠죠. 다시 기어올라가면 돼요. 뭐 어쩔 수 없어요. 어쨌든, 날아간 거니까.”
- 계약 실패의 여파를 걱정하는 선자(노년) 에게 솔로몬이
"할머니 눈물 창피하게 생각하지 마라. 울 자격 있는 분이니까."
- 한금자가 솔로몬에게
“할머니한테 뺏으려는 것도 아니고, 속이려고 하는 것도 아니라 큰돈을 드리려는 거잖아요.
 그런데 고맙다는 말씀도 없고 무슨 나쁜 짓을 하는 것처럼 말씀하시니까... 시대가 변했잖아요,
 이제는 이 사람들이 우리한테 갚을 때예요.”
- 솔로몬이 한금자에게
“그라모, 평생 자식들 뒤에서 희생하는기, 그기 우리 팔자가 이 말이가?
 언제쯤 그만하면 되노? 죽으면 그만해도 되나?”
- 선자(노년)이 솔로몬에게
“근데, 놓친 것들을 궁금해해 본 적 있어?”
- 하나가 솔로몬에게
“돌아가고 싶다 캤다. 한 번 더 우리나라 보고 싶다꼬.
 느이 큰어머이 유골 여기다 묻기 싫다. 고향으로 모실란다.
 고향에 가고 싶다, 내도.”
- 선자(노년)가 모자수에게
“암만 그라도, 지는, 세상이 다 무시하는 사람의 사랑받으면서 컸어예.
 우리 아부지, 이래가 아부지 생각하는 게 뭐 염치가 없지만서도, 다들 우리 아부지 평생 장가도 못 가고 자식도 없을끼라 캤는데 지가 요래 있잖아예.
 없어야 할 아가 요 있다 아입니까.
 야도, 있으면 안 되는 아지만 요 뱃속에 잘 있십니더.
 야도 사랑받으면서 클끼라예. 지가 밤낮으로 일해가 손톱이 다 부러지고 허리가 뽀사지고 배를 쫄쫄 굶는 한이 있어도 내 아는 부족한 거 하나 없이 키울겁니더.
 그래 약속했습니더. 지 아부지, 지한테 약속하신 것 처럼예.”
- 선자(청년)가 이삭에게
이삭: 그 사람, 잊을 수 있겠어요?
선자(청년): 그라고 싶어예.
이삭: 그럴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을... 생각해 줄 수도 있겠어요?
선자(청년): 지금 와가 무슨 소용입니꺼. 지를 누가 데리간다꼬...
이삭: 그래도 데려간다면요?
        누가 선자 씨에게 평생 살아온 고향을 떠나서 새로 시작하자 한다면..
        그럴 수 있겠어요?
선자(청년): 글치만... 지는 지금...
이삭: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지신 거 알아요.
       그래서 물어보는 거예요. 혹시라도 시간이 더 지나면...
       다른 사람을 생각해 줄 수 있는지.
- 이삭과 선자(청년)의 대화

 

4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4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봤던 드라마 회차 중 4화가 가장 감동적이었습니다.

아래 쌀에 대한 내용이 돌이켜 봤을 때 가장 가장 울컥했던 대사입니다.

지난번 한국산 쌀에 대해서 이야기했던 게 이런 과거가 있었기 때문이란 것을 알고 더 감동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볼 때 가장 감정이입이 되었던 부분은 솔로몬과 한금자의 대화였습니다.  

양진(선자 어머니): "우리 딸내미, 쪼매 있다가 신랑 따라 일본 갑니다. 제가 짜달시리 뭐를 해줄 형편은 못 되고, 우리 땅 쌀 맛이라도 뵈주고 싶습니더. 그거라도 멕이가 보내고 싶어예."
가게 주인: "세홉이데이."
양진: "고맙십니더."
가게 주인: "선자 어매도 무믄서, 설움... 쪼매 삼키라이."
- 가게 주인이 양진(선자 어머니)에게 몰래 쌀을 팔며
 "거기서 조선인으로 산다는 게 어떤 건지 내가 겪어봐서 알아."
- 한수가 일본으로 건너가겠다는 선자(청년)를 잡으며
한금자 : "당시만 해도 우리 한국인에겐 아무도 집을 빌려주지 않았어요
            우리가 너무 더럽고 시끄럽다고 했죠, 그들이 옳았어요.
            우린 너무 더럽고 시끄러웠어요
            엄청나게 비싼 임대료를 감당하려면 두세 식구가 방 하나에서 우글우글 모여 살아야 했으니까요
변호사 : "다 지난 일이잖아요"
한금자 : "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넌 내 생각보다 더 어리석구나"
- 부동산 계약 직전 한금자가 일본인 모두에게 
한금자 :(일본인은 모르게 한국말로)
          "일본 사람은 우릴 바퀴벌레라고 불렀지 땅속에 다시 처박아야 한다면서..
           잘 생각해봐 그게 너한테 하는 얘기니까"
한금자:  “어디 들어보자.
           니 할머니가 저 히죽대는 면상들 쳐다보며 여기 앉아 계시는데
           그 몸속에 한 맺힌 피가 그 핏방울 하나하나가 이걸 못 하게 막는다 하면 뭐라 말씀드릴 거야?
           그래도 사인하라고 하겠니?”
솔로몬: (잠시 침묵 후)
           "하지 마세요.
           그렇게 말씀드렸을 거예요. 하지 마시라고."
- 마지막 계약 직전의 한금자와 솔로몬 대화

 

5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5화 파친코 등장인물 명대사

시청 직원: "일단 신청서부터 작성하이소. 성함은요?"
선자(노년): "김선자입니더. 일본 이름은 반도 노부코."
시청 직원: "아, 그쪽 분이시구나. 언제 넘어가셨십니꺼?"
선자(노년): "1931년예."
시청 직원: "그라모 일본 국적이십니꺼?"
선자(노년): "언지예. 특별영주권자라예."
시청 직원: "여권은 한국 여권 아입니꺼?"
- 아버지 묘를 찾기 위해 부산 시청에 들른 선자(노년)와 시청 직원과의 대화
"동서는 모르겠지만, 나 여기 오기 전만 해도 밥도 빨래도 해본 적 없어...
부모님 모르는 사람과는 말도 해본 적 없고 돈을 쥐어본 적도 없어...
하나부터 열까지 처음부터 배우는 게 정말 너무 힘들었어,
정말 근데 동서를 보면 여기 온 지 몇 주 되지도 않은 사람이...
내가 너무 한심해"
- 빚을 갚으러 가자는 선자에게 경희가 선자에게 대화

 

* 함께 보면 좋은 글

드라마 파친코 줄거리와 무료로 다시 보기 4가지 방법 안내

 

드라마 파친코 줄거리와 무료로 다시보기 4가지 방법 안내

■ 드라마 파친코 줄거리와 무료로 다시 보기 4가지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드라마 파친코가 요새 해외에서 굉장한 인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도 유튜브에 공개 되어있는 1화를 먼저 보고

remarkbl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