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리서치 자료는 유한양행입니다.
아래 소개드릴 자료는 따끈따끈하게 21년 4월 21일에 발행한 하나금융투자에 선민정 애널리스트가 발행한
"2021년 유한양행은 실적과 R&D 모든 것이 완벽하다" 리서치 자료입니다.
유한양행에 투자를 고려하시는분은 이번 리서치 자료를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유한양행은 비리어드, 트윈스타 등 대형 블록버스터급 도입신약으로 규모의 경제를 시현하며 성장하던 회사였었지만, 특허가 만료되면서 2019년 처방약 부분은 역성장이 예상되었으나, 이익률이 높은 제품에 매출에 집중하여 이익율개선할것으로 전망함
하반기 레이저닙의 모멘텀을 고려한다면 지금 유한양행 저점에서 매수해야 하는 시점임
증권사 | 최종일자 | 목표주가 | 직전목표주가 |
유안타 | 21/04/05 | 76,000 | 76,000 |
KTB투자 | 21/04/01 | 86,000 | 82,295 |
흥국 | 21/03/22 | 75,000 | 71,769 |
하나금융투자 | 21/04/12 | 104,000 | 104,000 |
유한양행의 1분기 매출액은 연결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6% 증가한 3,56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기저효과로 1,127% 증가 한 132억원(OPM, 3.7%)으로 추정된다. 1분기 반영되는 기술 료 수익은 약 140억원으로 베링거잉겔하임과 길리어드의 계약 금 안분 인식 부분과 작년에 수령받은 얀센의 마일스톤 일부가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작년에는 얀센으로부터 2분기 3.500만 달러와 4분기 6,500만 달러의 대규모 마일스톤을 수령받아 연 간 1,556억원의 기술료가 인식되었으나, 올해에는 이와 같은 대규모 마일스톤 수령은 예정되어 있지 않다. 다만 2분기 베링 거잉겔하임으로 기술이전된 NASH 치료제 YH25724가 임상 1상에 진입하면서 1,000만 달러의 마일스톤이 들어올 것으로 보이며, 4분기에는 길리어드로 기술이전된 NASH 치료제 선도 물질이 도출되면서 역시 100억원 가량의 마일스톤을 수령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 유한양행은 비리어드, 트라젠다, 트윈스타 등 대형 블록버스 터급 도입신약으로 규모의 경제를 시현하며 성장하던 회사였다. 그러나 이들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2019년 처방약 부분은 역성장 이 불가피했고, 이로 인해 유한양행의 실적은 부진을 면치 못했다. 이제 유한양행에게 있어서 대형 블록버스터급 도입신약은 없다. 유한양행의 성장은 대형 블록버스터급 도입신약보다는 개량신약과 올해 3분기 국내 출시가 예정된 렉라자와 같은 신약의 성장에 의 한 것으로, 볼륨의 확대보다는 이익률이 높은 제품의 매출에 집중 하면서 보다 이익률 개선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유한양행의 사업부문 중 가장 이익률이 높은 해외 원료의약품 부문이 2018~2020년 3년 동안 이어진 역성장을 탈피, 올해부터는 연간 약 10%에 가까운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유한양행의 실적은 올해 정상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볼륨의 확대는 작 년에 약 389억원을 투자, 지분 30%를 확보하여 유한양행이 최대 주주로 등극한 메디오젠에서 생산한 프로바이오틱스를 OTC와 건 강기능식품으로 개발하여 올해 4분기 런칭할 것으로 예상, 규모의 경제를 시현할 것으로 보인다.
작년 9월 ESMO에서 레이저티닙의 파트너사인 얀센은 레이저티 닙과 아미반타맙의 병용투여 임상 1b상 데이터를 발표하였다. Dose escalation을 통해 안전성과 적정 투여 용량을 결정한 이후 Dose expansion 단계에서 1) 타그리소에 내성이 발생한 환자들 과 2) naïve(치료제 투약 경험이 없는)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유효 성 임상을 진행하였다. 여기서 타그리소에 내성이 발생한 환자 45 명에게서 36%의 객관적반응률(ORR) 결과를 도출하였다. 이후 타 그리소에 내성이 발생한 환자들을 계속 모집하여 더 많은 환자들 을 대상으로 더 오랜 기간 동안의 임상결과들을 도출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즈음 타그리소에 내성이 발생한 환자들의 임상결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그리소에 내성이 발생한 환자들은 더 이상 치료제가 부재하다는 의미로, 임상결과가 의미 있게 나올 경우 얀센은 2022년 상반기 신속승인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2022년 하반기에는 승인이 가능하다. 하반기 레이저 티닙의 모멘텀을 고려한다면 지금 유한양행 저점에서 매수해야 하 는 시점이다
저평가 상태, 모멘텀 회복될 것으로 기대되는 DL이앤씨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DL 유상증자 공시일정 포함) (0) | 2021.04.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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