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생활건강 기업분석자료입니다.
LG생활건강은 64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성장했다고 합니다.
직장인으로서 이게 가능한가 싶네요 더군다나 이번에는 코로나였는데 말이죠
항상 직전년도보도 높은 실적을 요구하는 기업에서 이것을 64분기동안 달성했다는 사실이 정말이지 놀랍습니다.
이런 훌륭한 기업을 대신증권에서 '또 한번 100점 받은 1등' 이란 제폭으로 엘지생활건강에 대한 기업분석자료를 발행했습니다.
엘지생활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셨다면, 아래 내용을 한번 확인해주시고 투자여부를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증권사의 자료를 맹신해서 투자하는것은 바람직하진 않지만, 참고해서 투자를 결정하는것은 올바른 투자철학을 가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LG생활건강은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출처:에프엔가드
대신증권 엘지생활건강 기업분석 자료에 따르면, 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 하였으나 조정 폭이 크지 않아 종전 목표주가 유지하였음
코로나 사태 이후 후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점은 아쉽지만 지금 까지의 성과로 브랜드력을 판단하기보다 경제 활동 재개 이후 성과를 기다릴 필요가 있음
증권사 | 최종일자 | 목표주가 | 직전 목표주가 |
신한금융투자 | 21/04/19 | 1,900,000 | 1,900,000 |
이베스트투자 | 21/04/19 | 2,100,000 | 2,100,000 |
한화투자 | 21/04/15 | 2,000,000 | 2,000,000 |
대신 | 21/04/23 | 2,000,000 | 2,000,000 |
대신증권 종목분석자료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LG생활건강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2조 367억원(+7% yoy, - 3% qoq), 영업이익은 3,706억원(+11% yoy, +45% qoq)으로 종전 대신증권 추정 영업이익 3,448억원, 컨센서스 영업이익 3,578억원 상회
- 중국에서 후 매출액이 +58% yoy에 달했고, 숨 역시 기저효과로 +14% yoy를 기록하며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48% yoy로 시장 평균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
- 면세점 매출액은 +29% yoy를 기록하며 2019년 1분기 대비로도 8% 증가
- 화장품 내 후 매출 비중은 67%(+11%p yoy)로 확대되면서 제품 믹스 개선 및 중국 온라인 화장품 매출 비중은 38%(+7%p yoy)로 채널 믹스가 개선되면서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은 +15% yoy 기록
- 음료, 생활용품은 전년 기저 부담에도 외형 성장, 증익 추세 지속. 음료 부문은 무탄산음료 매출액이 -5% yoy로 부진이 이어졌음에도 탄산음료 매출액이 +5% yoy를 기록하며 음료 전체 매출액은 +2% yoy를 기록했고 제품 믹스 개 선으로 영업이익은 +7% yoy 기록. 생활용품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로 매 출액, 영업이익 각각 +9%, +2% yoy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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