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계속 저평가 받다가 최근 다시 재조명 받고있는 조선주, 그중에서도 한국조선해양 입니다.
하이투자증권 리서치 자료에서는 중간지주사 할인을 적용해도 싸게 주가가 형성되어있다는 자료가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최근에 코스피지수가 좋아지면서 예전에 저평가 받았던 주식들이 많이 재평가 받는 시즌인것 같습니다.
최근 조선주에 관심이 생겼다면, 아래 리서치 자료한번 확인해보시고 투자하시는데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성공적인 주식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하이투자증권 리서치 자료에서는 SOTP Valuation 으로 목표주가 18 만원으로 상향: 타겟 PBR 1.15 배 조선업종에 대해서 타겟 PBR 2.0 배를 제시하지만, 동사에 대해서는 단순 50% 할인 PBR 1.0 배가 아닌, 종속사들의 SOTP VALUATION 으로 접근하였습니다. [표1]. 아래 [표 1]과 같이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의 타겟 시가총액 x 지배율에서 26 조원의 가치가 도출되고, 이를 50% 할인한 타겟 시가총액 12.9 조원, 주당 목표주가 18 만원이 도출되었습니다[표 2]. 역산한 타겟 PBR 1.15 배에서 동사의 목표주가를 18 만원으로 상향 하였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2019 년 2 월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결정하면서 기존 현대중공업을 물적분할하면서 탄생하였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승인은 EU 의 검토가 길어지는 가운데, 현재 동사는 비상장사인 현대중공업(100%)과 현대삼호중공업(80.5%), 그리고 상장사 현대미포조선(지분율 43%)을 거느리고 있는 중간지주사 입니다. 하이투자증권에서는 한국조선해양의 시장 Valuation 도 2020 년 하반기 피어그룹이 1.2 배일 때 동사는 0.8 배, 2021 년 고점에서도 경쟁사가 1.5배일 때 동사는 1.0 배를 받아온 것이 중간지주사 할인 때문일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그러나, 8 월 현대중공업이 IPO 를 마치고, 2022 년 현대삼호중공업까지 IPO 하면, 지금의 30% 할인율이 더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 조선업황은 좋다 & 신조선가 인상을 주도하는 대장주
올해 컨테이너 랠리와 오랜만의 FPSO Hull 수주 등으로, 동사의 조선 3 사와 해양은 벌써 96 억$로 목표의 64%를 달성 중입니다.[표 3]. 나이지리아, 카타르 등의 LNG 선, 탱커 교체발주 싸이클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는 초호황이다.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은 2023 년 인도물의 95%를 채운 상태여서, 최근의 강재가 인상을 강력히 선가에 전가하고 있다. 신조선가는 한국조선해양이 결정한다. VLCC 1 억$을 기다려 보자.
■ CO2 규제에서 가장 역할이 많아질 한국조선해양
해운업과 조선업은 2023 CO2 규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LNG D/F 에 여럿 ESD 를 추가해 2030 년대를 위한 CO2 -44% 저감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하이투자증권에서는 그 다음 2040 년대를 위한 암모니아, 수소 추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3~4 개 조선사를 거느린 중간지주사로써, 장차 동사의 역할이 점점 커질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한국조선해양 증권사별 목표주가
증권사 | 최종일자 | 목표주가 | 직전 목표주가 |
한화투자증권 | 21/05/27 | 180,000 | 130,000 |
하나금융투자증권 | 21/05/17 | 200,000 | 200,000 |
SK증권 | 21/05/06 | 200,000 | 140,000 |
하이투자증권 | 21/06/01 | 180,000 | 130,0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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