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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주요국의 인프라 투자 및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건설기계 수요가 회복되어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수익성 개선에 대해서는 판매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 하였고, 낮은 재고에 따른 가격 현실화 등이 반영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의 분할이후 두산중공업과, 현대중공업과의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두산 인프라코어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여러 증권사들의 목표주가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시고 아래 리서치자료도 참고하셔서 성공적인 투자되시길 바랍니다.
IBK투자증권 리서치자료에서는 두산인프라코어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15,000원으로 상향 하였습낟. 목표주가는 SOTP 방식으로 산출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헤비와 엔진의 영업가치에 밥캣의 지 분가치 등을 제외하고 CB, BW 주식수를 감안해 산출한 결과입니다. 분할 후 목표주가는 재산정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5조원(+24% yoy), 영업이익 2,954억원(+63% yoy), 영업이익률 11.9%(+2.9%p yoy)를 기록했다.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22% 상회하였습니다
매출액 증가는 주요국의 인프라 투자 및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건설기계 수요가 회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역별 매출액은 전년동기비 중국 +68%, 북미/유럽 +15%, 한국 및 신흥시장 +33% 성장했고, 부문별로는 엔진이 22% 감소했음에도 헤비와 밥 캣이 각각 42%, 15% 증가하였습니다. 수익성 개선은 판매 증가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 낮은 재고에 따른 가격 현실화 등이 반영된 결과로 보고있습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적분할 및 분할합병을 앞두고 있다(6/29일 매 매거래정지, 7/1일 신주배정기준일, 7/21일 신주 및 재상장 예정). 분할신설부문(투자)은 두산중공업과 합병되고, 분할존속부문(사업)은 현대중공업그룹에 매각되어 현 대건설기계와의 통합 구매, 판매망 공유, 연구개발 등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습니다.
증권사 | 제시일자 | 목표주가 | 직전목표주가 |
IBK투자증권 | 21/05/31 | 15,000 | 10,000 |
하이투자증권 | 21/04/28 | 12,700 | 12,700 |
신한금융투자증권 | 21/04/28 | 14,000 | 13,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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