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현대위아에 대한 주가전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합니다.
현대위아는 이번에 개선된 실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여러 증권사에서 높은 주가를 예상하였습니다.
그러나 기대가 너무 높았던 것일까요?
실적은 분명히 좋아졌지만, 시장에서 기대했던 실적보다 낮게 나옴으로서 목표주가를 유지하거나 떨어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4분기 실적은 어떻게 될까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위아의 이번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조 7,701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 분기대비 -3.8%가 떨어진 수치입니다. 또한 현대위아의 영업이익 31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지배지분순이익은 175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대위아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시장에서 예상했던것보다 각각 -16.9%, -40.9%으로 하회하였습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 예상했던 예상실적 대비로는 각각 -8.3%, -27.0% 하회한 결과입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 추정한것에 대한것은 다른 증권사에서 예상했던 순이익의 괴리율이 상대적으로 더 크게 나왔는데 이것은 일시적 법인세 증가로 인해서 잠정 실적 기준 법인세율 55.9%가 반영된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대위아의 차량부품 부문은 매출액 15,770억원, 영업이익 390억원 (+110.3%)을 기록하였습니다.
당초 예상대로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HMG 생산 차질이 매출액 감소 요인으로 작용하긴했습니다. 이에 대한 추정치는 기존 사업계획 대비 매출액 10% 차질로 바라봤습니다
핵심부품 매출액은 12,010억원으로 당사 예상을 뛰어 넘어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으나, 모듈 매출액이 3,770억원으로 부진한 결과를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이는 고정 비 부담을 올리는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
이에 차량부품 부문 OPM은 2.5%를 기록하였고, 한화투자증권에 추정했던 실적대비 떨어지는 결과였습니다.
기계 부문은 매출액 1,930억원이였고(+12.8%), 영업이익 -80억원(적지)을 보여주었습니다. 기존 예상했던 추정실적에 대비해서 매출액은 양호하게 나왔을 뿐만아니라, 영업이익은 상회하는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아쉬웠던 점은범용기 자재 공급 부족으로 21년 상반기의 수주 호조가 매출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었으며, 최근 글로벌 운임 강세와 예상하지 못했던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이 손익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였습니다.
다만 마케팅 비용 및 재고 건전화 비용 감소 등에 따라 21년 2분기에 비해서 매출액이 줄어들었음에도 영업손익은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한화투자증권에서는 현대위아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를 유지하였습니다.
투자의견 Buy에 대한 이유는 아래 3가지로 가지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첫번째 4륜구동·CVJ 등 고수익성 핵심부 품 매출 비중 확대되는것
두번째 기계 부문 수익성 개선되고 있는점
세번째 러시아 엔진공장 가동 등에 따른 `22년부터의 실적 개선 가능성
하지만 그럼에도 주의하셔야 할점은
그러나 21년 4분기 실적은 사업계획보다 높게 타결된 성과급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일회성 비용 약 100억원 발생 가능 예상)
상기사항을 감안 하였을경우 당초 기대했던 수준으로 탄력적인 개선세를 보이기 어려울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1년4분기 어닝시즌 종료 전까지는 상대적인 매력도가 떨어질 것 이라고 예상되며, 한화투자증권에서는 목표주가를 115,000원으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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