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드코로나에 가장 먼저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제주항공입니다.제 주변만 봐도 해외여행을 가고싶어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왜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이 수혜주로 예상이 될까요? SK증권에서 나온 리서치 자료를 살펴보면, 일반항공사는 여객 항공기를 화물항공기로 전환해서 예상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상운임이 다시 적정한 가격으로 변경되면서 화주들이 해상운송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면에 저가항공사인 제주항공은 화물운송을 거의하질 않아 이번에 해외 여행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일반 항공사에 비해서 더 많은 실적 상승이 예상됩니다. 투자관련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최근 배당 매력도 있는 중공업 주가 전망자료도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년후가 기대되는 현대중공업지주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21년 4분기의 실적이 기대되는 주식 효성중공업 주가 전망
SK증권 리서치 자료에 따르면 저가항공사 들은 화물이 없기 때문에 일반항공사 대비 위드코로나 수혜 폭이 클 것으로 기대 하고 있습니다.
특히, SCFI 나 BDI 와 같은 해상 운임이 하락하고 있어 화주들이 항공 화물에서 해운으로 이동할 유인이 점차 커지고 있다는 점도 순수 여객 항공사인 저가항공사들의 수혜 폭을 높일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제주항공은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확충도 마쳐 안정적인 상태입니다.
SK증권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는 기존 26,000원을 유지했으며, 투자 의견에 대해서는 중립이였으나. 이번에 매수로 변경하였습니다
국내 일반항공사들은 코로나 19 이후로 글로벌 항공 화물 용랼의 약 40% 차지하는 여객기를 미운항 하면서, 항공 화물 운임을 상승하였습니다. 이는 해상 운임 상승하여 항공 화물로 화주들 이동한 결과였습니다.
항공 화물 운임 상승의 두 가지 요소가 흑자 기조를 유지시하였습니다. 이는 반대로 말하면, 위드코로나 국면에서 일반항공사들은 여객기 운항에 대해서 항공 화물 운임 하락된다는 뜻이며, 해상 운임이 하락되면, 해운으로 화주들 이동될것입니다. 최근 항공 화물 운임 하락이 뚜렷해지고 있으며, 이는 여객 매출 회복이 화물 매출 하락으로 상쇄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SCFI, BDI 등 해상 운임은 하락 전환하였습니다.
이런 이슈가 있으나 저가항공사는 화물이 적어 여객 회복 수혜 다 받을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위드코로나로 진행되는 와중에 제주항공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 확충 리스크도 소멸되어. 상반기 자본잠식 우려를 탈피하였습니다.
제주항공은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2,066억원 가량의 현금을 확보하여 디폴트 리스크 불식시킨바 있습니다.
이미 위드 코로나로 해외 여행 수요가 가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 차입금 롤오버나 회사채, ABS 발행으로 추가 현금 조달도 무리 없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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