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차 전지소재 업체로서 프리미엄이 추가로 필요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는 엘지화학 주가전망입니다.
엘지화학의 전지소재부문 매출액은 올해 1.7조원에서 2026년 8조원으로 약 4.7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6년에 엘지화학의 전지소재 부분에 대해서 4.7배나 증가할것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첫째, 전방 전기차/배터리의 고성장이 지속될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둘째, 주력 제품인 양극재 생산능력을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셋째, 분리막 및 기타 전지소재의 시장 침투가 확대될 것 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유로 엘지화학은 도전재로 사용량이 커지고 있는 CNT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증설을 추진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CNT는 전기/열전도율이 구리/다이아몬드와 동일하고, 강도는 철강의 100배 에 해당하는 소재
최근에 테슬라 주가상승에 힘입어 다시 2차전지및 전기차 관련주식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요 주식을 한가지만 몰아서 구매하는것보다 여러사업을 확인하면 보험을 들어놓는것도 좋은 전략 일수 있습니다.
이런 사업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차전지에 투자하기 위해 꼭 점검해야할 글로벌 전기차 판매동향과 2가지 문제점 확인
다시 2차전지 및 전기차 관련주가 재 조명 받고있는 만큼 엘지화학 전지소재부문의 가치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6년 약 2천 억원에 불과하였던 엘지화학의 전지소재부문 매출액은 올해 약 1.7조원으로 지난 5년 동안 연평균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각국 정부의 정책 강화로 인해 전방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중 캡티브인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생산능력이 급증하면서, 주력 사업인 양극재의 실적이 크게 개선되었기 때문입니다.
한편 엘지화학의 전지소재부문은 올해 1.7조원에서 2026년 8조원으로 연평균 40% 이상 증가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평균 40%나 증가할것으로 바라보고 있는 이유는
먼저, 2025년까지 6조원 수준의 공격적인 투자 집 행이 발생할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리고 현재 6만톤 수준의 양극재 생산능력이 국내/해외 증설로 2026년에서는 28만톤으로 증가할것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한, LG전자 사업 인수 및 Toray의 합작이 진행되면서 전지 분리막 사업이 조 단위의 큰 규모로 커질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지막으로 방 열접착제, BAS, 음극 바인더, 양극 분산제, 전해액 첨가제 등 기타 전지소재 및 셀/모듈/팩 소재의 실적 추가가 전망됩니다.
엘지화학의 올해 첨단소재부 문의 약 35%를 차지하였던 전지소재부문 매출 비중은 2026년 70%에 육박 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전지소재부문의 높은 수익성과 Peer Group의 높은 밸류에이션 등을 고려하였을때,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엘지화학의 전지소재의 가치가 본격적으로 부각되지 않을까 전망합니다.
엘지화학은 또한 동박 및 실리콘계 음극재 등도 추가적으로 사업 검토를 진행 중 에 있는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엘지화학의 양극재부문은 구미 NCMA 증설, 해외 진출 검토, 외부와 협력을 통한 메탈 원재료 확보 등을 고려할 경우 경쟁사 대비 과도한 저평가 상황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올해 연말 기준 엘지화학의 생산능력 기준 양극재 시장 점유율은 약 5%로 Umicore, BASF Toda, ShanShan에 이어 4위입니다.
하지만 엘지화학은 2025년에는 양극재 시정 점유율은 약 8%로 성정할것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Umicore, 포스코케미칼에 이어 3위로 상승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한편 엘지화학은 익산/중국에 전구체 플랜트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 업체와의 합작을 통하여 향후 전구체 내재화율을 확대할 계획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전지박 사업의 상승추세 강화!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CNT는 전기/열전도율이 구리/다이아몬드와 동일하고, 강도는 철강의 100배 에 해당하는 소재입니다.
일반적으로 도전재는 전기/전자의 흐름을 돕는 소재로 배터리 전반의 첨가제로 사용되고, NCM 등의 활물질로 구성된 양극재 내에서 리튬이온의 전도도를 크게 높입니다.
하지만 CNT는 카본블랙을 대체하여 양극 도전재로 사용되면 도전재 사용량을 약 30% 줄일수 있게되며, 그 공간을 양극재로 더 채울 수 있어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을 늘릴 수 있게 됩니다.
이런점을 볼때 최근 배터리의 양극 도전재 용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세계 탑티어 CNT 업체인 엘지화학에 따르면, 작년 5천톤 규모의 세계 CNT 수요는 2024년 2만톤으로 성장하며, 연평균 40% 이상의 높은 성장세 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잇습니다.
엘지화학은 올해 CNT 생산능력을 기존 500톤에서 1,700톤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이런 높은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엘지화학은 2025년까지 생산량을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CNT 전도성 첨가제는 전체 배터리 제조원가의 1% 미만으로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은 높은 가격을 수용하고 있으며, 이런점을 볼때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SWCNT 업체인 OCSiAl의 시장가치는 최근 2조원이 넘게 평가를 받고 있는것을 볼때, 엘지화학은 저평가 받고 있는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엘지화학의 21년 배당금 전망은 1주당 1만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대비 약 1.3%의 배당률을 가집니다.
은행 이자대비해서는 큰 금액이 아니지만, 2차 전지 사업에 대해서는 성장 주식으로 평가하는 만큼 적은 배당은 아니라고 봅니다.
애초에 배당금을 기대했으면, 다른 좋은 배당 주식들이 많이 있죠
이런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배당주를 뛰어넘은 고배당주 엘지(LG)유플러스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
기대치보다 높은 영업이익 KT 주가 전망 및 예상 배당금
2019년 이후 최대 실적 예상! 엠씨넥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0) | 2021.11.24 |
---|---|
'22년 역대 최대 매출이 예상되는 파트론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0) | 2021.11.23 |
패키지기판의 진정한 리더는 삼성전기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0) | 2021.11.22 |
경쟁사 대비 과도하게 저평가되어있는 SKC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0) | 2021.11.22 |
SK그룹사로 성장의 날개 달았다! 삼강엠앤티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 (0) | 2021.11.19 |
댓글 영역